2019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하오니 각 대학(원) RC 행정팀에서는 학생들에게 공지하여 주시고 등록관련 부서에서는 등록업무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전액 일괄납부 일정
구 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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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 상 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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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 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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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 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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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고지서
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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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학생
(휴학생 제외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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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2.11(월) 10:00 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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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등록금고지서 확인
1) HY-in 로그인 - MY홈 ? 등록장학
- 등록금고지서 출력
2) 본교 홈페이지 배너
‘2019-1 재학생 등록안내’클릭
3) SMART CAMPUS 앱 설치 후 확인가능
※ 고지서 우편발송 안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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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업연장
재수강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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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3.19(화) 09:00 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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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
납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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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학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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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2.21(목) ~ 2.27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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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신한은행 가상계좌로 계좌이체(타행이체/
폰뱅킹/인터넷뱅킹/ATM 모두가능) 또는 창구
수납(은행 업무시간 내)
나. 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부여되는 고유번호
로 입금자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
다. 학업연장 재수강자는 최종 수강신청/정정
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이 책정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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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등록기간 :
2019.2.28(목) ~ 3.6(수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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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업연장
재수강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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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3.26(화) ~ 3.28(목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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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분할납부 일정
구 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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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 상 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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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 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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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 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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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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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할납부 희망자(최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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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2.13(수) ~ 2.19(화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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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신청 방법 :
HY-in 로그인 - 신청 - 등록장학
- 분할납부 신청
나. 장학금 수혜자도 신청 가능
다. 학업연장자는 3.19(화) 9:00 부터 4일간 신청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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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할납부 희망자(추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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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3.15(금) ~ 3.22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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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업연장재수강자 중
분할납부 희망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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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3.19(화) ~ 3.22(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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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 납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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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차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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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2.26.(화)~2.28(목)
고지서출력:2.13(수) 10:00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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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등록금고지서 확인
1) HY-in 로그인 - MY홈 - 등록
장학 - 등록금고지서 출력
2) 본교 홈페이지 배너
‘2019-1 재학생 등록안내’클릭
3) SMART CAMPUS 앱 설치 후 확인
※ 고지서 우편/팩스 발송 안 함.
나. 분할납부 추가신청자는 2차분
납부일부터 4차분 납부일까지
총 3회에 나누어 3분의1씩 납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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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차분
(분납추가신청자 1회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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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3.26.(화)~3.28(목)
고지서출력:3.26(화) 9:10 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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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차분
(분납추가신청자 2회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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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4.26(금)~4.30(화)
고지서출력:4.26(금) 9:10 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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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차분
(분납추가신청자 3회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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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.5.24.(금)~5.28(화)
고지서출력:5.24(금) 9:10부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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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부서별 협조사항
부 서 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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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 조 내 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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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 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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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(원)
RC행정팀,
국제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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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대상자 데이터 생성
1) 2019.2.1(금) 10:00 ~ 17:00
2) 등록 데이터 생성 중 학적, 장학 등의 처리가 불가하므로,
2019.1.31(목)까지 처리
3) 등록 데이터 생성 이후 발생한 휴·복학 외의 학적변동사항은 재무팀에
이메일(icyeo@hanyang.ac.kr)로 안내(추가 생성 필요 시, ‘교내정보-
학사행정-등록-등록대상자관리-등록대상자 생성요청’에서 입력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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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고지서 확인 방법
1) HY-in 로그인 - MY홈 - 등록장학 - 등록금고지서 출력
2)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‘2019-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’클릭
※ 2019.1월 중 배너 탑재 예정
3) SMART CAMPUS 앱 설치 후 고지서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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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금고지서는
우편 또는
팩스로 발송하지
않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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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업연장재수강자 수강신청 정정 완료
- 학업연장재수강자의 등록생성은 3.18(월) 예정
-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기간이 2019.3.26(화)~3.28(목)이므로
학사팀의 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최종 정정 및 제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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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학사팀 확인
- 3.19(화) 9시
부터 고지서출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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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학원(일반,전문,특수) 연구등록금 납부회차 상한제 적용 대상자 확인
- 연구등록금 납부대상자 중 과정별 회차 납부완료자의 연구등록금 생성
오류여부 확인
- 재입학대상자 중 연구등록금 납부완료자에 대해 연구등록금 생성오류
발생 여부 확인(입학금만 생성되어야 함)
※ 오류발견 시 재무팀 확인요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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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7-2학기부터
적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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휴학생 등록금 납부
- 2019.2.1(금) 학적을 기준(재학생)으로 등록금 생성 예정이므로 휴학
생이 부득이 등록을 원할 경우, 각 RC 행정팀 담당자가 학생으로부터
신청을 받아‘교내정보-학사행정-등록-등록대상자관리-등록대상자 생성
요청’에서 입력. 학생에게 익일 등록금 고지서 확인하도록 안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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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할납부 신청 및 취소
1) 신청기간 내 : 학생 본인이 HY-in에서 직접 신청 및 취소 가능
2) 신청기간 종료 후 : 분할납부 신청은 불가. 취소는 RC행정팀 담당자가
해당학생 학번, 성명, 취소사유 기재하여 재무팀에 이메일(icyeo@
hanyang.ac.kr)로 요청하면 익일부터 고지서 내용 변경확인 가능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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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등록기간(공식기간) 안내
- 2019.2.28(목) ~ 3.6(수)
※ 추가 등록기간 이후 미등록 학생들의 관리는 각 RC 행정팀에서 제적
대상자 처리 및 교육부 보고 등의 일정을 고려하여 상담 및 관리. 단,
2019.3.31(일) 이후 등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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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기간 중 가상계좌 오류 발생에 대한 안내
1) 납부시간 오류 : 수납가능시간(매일 09:00~23:30) 내 납부하도록 안내
2) 금액 불일치(가상계좌는 고지서 기재금액과 일치할 때만 정상작동함)
: 장학반영 등의 사유로 등록기간 중 고지서 금액이 수시로 변경될 수
있으며, 분할납부는 차수별 납부금액에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등록금
고지서 재확인 후 정확한 금액을 납부하도록 안내(특히 가상계좌 조회
목적으로 소액이체시도 하는 경우, 수취불가 에러메시지 발생하므로
반드시 정확한 금액으로 납부하도록 안내)
3) 증권사 또는 종금사의 인터넷뱅킹 납부 시 가상계좌 수취불가 : 시중
은행 ATM, 인터넷뱅킹, 폰뱅킹 또는 창구수납 등을 이용하도록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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첨부의 등록금 납부 FAQ 내용 참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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외국인 유학생보험
외국국적의 학부/대학원 재학생중 고지서상에 보험료가 확인되는 경우 보험료를 포함하여 등록하여야 함(서울/ERICA 국제팀에서 안내 요망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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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지원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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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9.1.31(수)까지 장학내역 입력 완료
(등록기간 중 장학 변동자들은 익일에 등록금을 납부하도록 안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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현장실습
지원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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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19.1.31(수)까지 4+1 인턴십 결재처리 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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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개발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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등록업무 전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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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기타 :
- 2019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안내 : http://finance.hanyang.ac.kr/-12
- 등록금 납부 FAQ : http://finance.hanyang.ac.kr/-faq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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