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계와 한계를 모르는 미래형 융합 인재를 길러내는
국내 최고의 ICT 융합교육 중심


현대 사회의 새로운 자원인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면 미래를 예측하고,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. 이를 위해 데이터의 수집, 처리, 분석뿐 아니라,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 고 실제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교육합니다. 인공지능, 데이터 분석, 디지털 헬스 케어, AIoT 등 미래 사회의 중요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| 인공지능 및 데이터 분석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 활용 능력 |
|---|---|---|---|
| 2학년 | (2-1) 선형대수, (2-2) 데이터베이스 | ||
| 3학년 | (3-1) 기계학습, (3-2) 실용머신러닝 | ||
| 4학년 | (4-1) 코딩인터뷰 | ||
| 디지털 헬스케어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융합형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 |
| 2학년 | (2-1) ICT융합을위한 인공지능, (2-2) 의료인공지능 | ||
| 3학년 | (3-1) 인간-컴퓨터시스템 설계, (3-2) 의공학 및 뇌 공학의이해 | ||
| 4학년 | (4-1) 웰니스디자인 | ||
| 지능형 사물인터넷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지능형 사물인터넷 전문가 양성 |
| 2학년 | (2-1) 시스템프로그래밍기초, (2-2) 컴퓨터 알고리즘 | ||
| 3학년 | (3-1) 오픈소스SW, (3-2) 데이터통신과 컴퓨터 네트워크 | ||
| 4학년 | (4-2) 사물인터넷, 연결성, 시스템 및 응용 |
수학, 과학, 특히 컴퓨터 과학 분야의 핵심 개념을 깊이 있게 이 해하고, 동시에 인문학, 예술,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꾸준히 독서하며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.
팀 프로젝트나 토론 활동으로 협업 능 력을 향상시키고,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폭넓은 시 각을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.
| 추천 고교 교과목 | |
|---|---|
| 일반 선택 과목 | 진로 선택 과목 |
| 미적분, 확률과 통계, 정보, 사회·문화 |
인공지능 수학, 기하, 인공기능 기초 |
산학협력캡스톤디자인 운영
정보처리기사, ADP ADsP 등
전공 모듈제도 운영(AI & Data Analysis, Digital Healthcare, AIoT), 창업 및 특허출원을 위해 특화된 캡스톤 프로그램, 휴먼컴 퓨터인터랙션 대학원 프로그램과의 학석사연계과정, 실습과 토론 수업 을 포함한 산학 현장 중심 교육
전공 해커톤을 통한 창의활동 고취, 융합 현장/지식/직업 체험 프로그램, 창업 공모전 출전팀 지원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