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계와 한계를 모르는 미래형 융합 인재를 길러내는
국내 최고의 ICT 융합교육 중심


성공적인 제품(가전, 스마트기기, 모빌리티,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, 웹앱, 게임/XR/메타버스, 문화콘텐츠 포함) 개발을 위해서는 인간의 인지적, 감성적, 행동적 요구에 대한 이해를 기반 으로 한 인간-컴퓨터 상호작용 기술이 필요합니다. 인문과 공학을 아우르는 폭넓은 안목으로 다양한 견해를 이해, 수용할 수 있는 인성이 바르고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.
| 디자인공학 및 과학 모듈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디자인 기술 융합 및 응용 능력 |
|---|---|---|---|
| 2학년 | (2-1) 스마트실감형 어플리케이션 개발, (2-2) AR/VR기술응용 | ||
| 3학년 | (3-1) 디지털 페브리케이션, (3-2) 신산업융합디자인 | ||
| 4학년 | (4-1) ICT융합캡스톤디자인 | ||
| 게임&XR 엔터테인먼트 모듈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전문가 양성 |
| 2학년 | (2-1) 게임프로그래밍프로젝트, (2-2) XR사운드디자인 | ||
| 3학년 | (3-1) 게임프로그래밍프로젝트2, (3-2) 컴퓨터그래픽스 | ||
| 4학년 | (4-2) 확장현실 인터랙션 | ||
| 사용자경험 및 프로적트X 모듈 | 1학년 | (1-1) 창의융합설계, (1-2) 디자인테크놀로지융합 | 사용자 중심 디자인 및 시스템 설계 능력 |
| 2학년 | (2-1) 통계적 데이터 분석, (2-2) 모바일앱개발 | ||
| 3학년 | (3-1) 인간컴퓨터 시스템설계, (3-2) 사용자경험 및 사용성 | ||
| 4학년 | (4-1) 인터랙티브 멀티미디어 |
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초 위에 폭넓은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. 팀 프로젝트나 토 론 활동으로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고,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폭넓은 시각을 갖춰야 합니다. 새로운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학습 의지를 가지고, 윤리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기술 을 활용하는 자세 역시 필수적입니다.
| 추천 고교 교과목 | |
|---|---|
| 일반 선택 과목 | 진로 선택 과목 |
| 미적분 ,확률과 통계, 정보, 사회·문화 |
인공지능 수학, 기하, 인공기능 기초 |
현대자동차, 수성정밀, 로제타텍, 알마로꼬, S-CUBELAB, 유드림, 에이 치브이알, 티라유텍, 한국연구재단, 한국콘텐츠진흥원, 국토교통부, 자동 차안전연구원, 안산시청,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사업단, 보건복지부, 인 사혁신처, 한국교육과정평가원, 한국전자통신연구원, 한국생산기술연구 원,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공연장안전지원센터, 국립중앙극장
정보처리기사, MCDBA, SCJP, LPIC 등
전공 트랙제도 운영(Game Tech, Sound & Performance, Smart Healthcare), 창업 및 특허출원을 위해 특화된 캡스톤 프로그램, 휴먼컴 퓨터인터랙션 대학원 프로그램과의 학석사연계과정, 실습과 토론 수업 을 포함한 산학 현장 중심 교육
전공 해커톤을 통한 창의활동 고취, 융합 현장/지식/직업 체험 프로그램, 창업 공모전 출전팀 지원

